전자제품 ,휴대폰 세상 모든 정보 속으로

『생활제품

벤츠 하이브리드 울컥거림 고장은 스타트 모터 때문!(GLC 350E)

스타통신 2023. 5. 25. 22:13

안녕하세요 

 

스타통신 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문제점을 고친 

 

벤츠 하이브리드 울컥거림 고장은 스타트 모터 (GLC350E) 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1주일전부터 부산 감전 벤츠 서비스센터에서 하이브리드 차량의

 

전기모드에서 엔진으로 전환되는 과정에 심한 울컥거림 (꿀렁거림) 과

 

저속 전기모드 상황에서 갑자기 튀어나가는 문제에 대해서 

 

1주일간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았습니다

 

처음 서비스센터에서 내놓은 대답은

 

악셀레이터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악셀레이터가 그렇게 이 문제에 대해서 영향을 끼칠수가 있을까 였고

 

아니나 다를까 문제는 해결 되지 않았습니다

 

그 다음 해결책은 하이브리드 배터리가 아닌 일반 배터리 교체 였습니다

부분적인 해결책이었지만 프리세이프 경고등은 해결이 되었습니다


위에 적은 내용의 문제점과 더불어 엔진과 모터간의 불균형 상태에서

 

계속 프리세이프 및 안전보호 장치가 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계속 떴는데 이건 배터리 교체로 잡았습니다

 

2023년 5월 25일 드디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문제 원인은 스타트 모터 였습니다


아직까지는 불신이 있어 걱정을 많이 했지만

 

프리세이프 모터를 교체한후 울컥거림 및 꿀렁거림이 완벽히

 

해결이 되었습니다

 

1주일간 감전 서비스 센터 직원분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전 구글링을 통해서 벤츠 하이브리드 차량의 고질병인

 

에어컨 문제 및 모터에서 엔진으로 전환될때 꿀렁거림(울컥거림) 의 문제점이

 

스타트 모터의 문제가 많다라는 정보가 많았었는데

 

역시나 스타트 모터의 문제였나 봅니다

 

앞으로 4~5년간 문제가 없었으면 좋을 마음입니다 ㅎㅎ..

 

아직 벤츠에서 하이브리드 차량의 문제가 적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이번 벤츠 중고차 보증 1년안에 차라리 에어컨 문제가 나왔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제 증상에 대해서 한번더 말씀드리자면

 

20키로 30키로 사이에서 모터에서 엔진으로 전환될때

 

마치 차가 뒤로 밀리듯이 울컥거림 및 꿀렁거림 증상 및

 

또한 차량이 모터 상태 (특히 20키로 구간에서 차가 튕겨나감)

 

이런 증상일때는 스타트 모터가 가장 높은 확률로 문제 일듯 합니다

 

그리고 프리세이프 및 안전 메시지가 뜰때 또한

 

엔진 경고등이 뜰때는 배터리 문제일 확률이 아주 높다 라고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아직 독일차들이 일본차에 비해서 전기 엔진 부분은 살짝 미흡한듯 합니다

 

이제 3~4년은 잘 타야하겠지만 앞으로도 문제점이 생길시

 

포스팅으로 여러가지 정보를 전하겠습니다( 제발 1년안에 에어컨 컴프레셔 문제가 나오길!)

 

그럼 벤츠 하이브리드 울컥거림(꿀렁거림)은 스타트모터 때문(GLC350E)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며 지금까지 스타통신 이었습니다